요한계시록 22;1~11
1 또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도부터 나와서
2.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
3. 다시 저주가 없으며 하나님과 그 어린 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에 있으리리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며
4. 그의 얼굴을 볼 터이요 그의 이름도 그들의 이마에 있으리라
5.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 데 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그들에게 비치심이라 그들이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
6. 또 그가 내게 말하기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된지라 주 곧 선지자 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반드시 속히 되어질 일을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
7.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으리라 하더라
8. 이것들을 보고 들은 자는 나 요한이니 내가 듣고 볼 때에 이 일을 내게 보이던 천사의 발 앞에 경배하려고 엎드렸더니
9. 그가 내게 말하기를 나는 너와 네 형제 선지자들과 또 이 두루마리의 말을 지키는 자들과 함께 된 종이 그리하지 말고 하나님께 경배하라 하더라
10. 또 내게 말하되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11.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생명수 강과 생명나무
이제 요한은 하나님과 어린 양의 보좌로 부터 흘러나와서 새 예루살렘의 길 가운데로 흐르는 수정과 같은 생명수 강으로 이끌림을 받았습니다.이 생명수 강은 에스겔이 본 것과 같이 성전 문에서 흘러 나온 물이 점점 불어나서 이룬 바로 그 강이기도 했습니다.이 생명수 강 좌우에는 생명나무가 있었습니다.이것은 에덴동산에 있던 바로 그 나무이며 에스겔이 보았던 강 좌우에 서 있는 심히 많은 나무이기도 했습니다.이 생명나무는 일년에 한번 열매를 맺는것이 아니라 달마다 새로운 열매를 맺습니다.이것은 새 예루살렘에서의 삶이 무의미한 반복이 아니라 늘 풍성한 것으로 새롭게 채워질 것을 보여줍니다.그 생명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는 약재료였습니다.이 때문에 새 예루살렘에는 다시는 저주가 없으며 이마에 하나님의 이름을 받은 새 예루살렘의 성도들은 어린 양의 보좌가 그들 가운데 있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얼굴을 대면하여 보며 그 분을 섬기게 됩니다.또한 그곳에는 두번 다시 밤이 없으므로 등불이나 햇빛도 쓸데가 없습니다.왜냐하면 주 하나님이 완전한 빛으로 그들에게 비추시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이 빛을 받은 성도들은 주와 함께 영원토록 왕노릇을 하게 될 것입니다.
말씀을 지키는자의 복
예수님은 지금까지 요한이 받은 모든 말씀들이 모두 신실하고 참되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그러면서 "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으리라"고 선언하셨습니다.그런데 이 책의 서론에서는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라'고 한데 비해 결론에서는 지키는 것만을 언급하고 있습니다.이것은 독자들이 이 모든 말씀을 읽고 들은 것을 전제로 하기 때문입니다.계시의 전달자인 천사는 이어서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고 명령하고 있습니다.이것은 다니엘에게 주신 명령과 대조를 이루면서 마지막이 가까워져 왔음을 분명히 해줍니다.말씀이 선포될수록 불의를 행하는 자는 더욱 불의를 행할 것이고 더러운 자는 더 더러워질 것이지만 의로운 자는 더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더 거룩하게 될 것입니다.이 같은 모습은 심판과 구원을 촉진하는 것입니다.그러므로 신자에게 남은 것은 말씀의 실천밖에 없습니다.이것이 바로 요한계시록의 결론 입니다.한편 요한은 자기가 받은 계시의 내용이 너무 놀랍고 엄청나서 자신에게 계시를 전해준 통로였던 천사에게 다시 한 번 경배하고자 했습니다.이것은 요한계시록이 요한 스스로 만들어낸 책이 아님을 반증해 주고 있습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요한계시록 22;12 ~ 21
12.보라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가 행한 대로 같아 주리라
13.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
14.자기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그들이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받려 함이로다
15.개들과 점술가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는 다 성 밖으에 있으리라
16.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언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17.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18.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도니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20. 이것드을 증언하신 이기 이르시되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예수여 오시옵소서
21.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들에게 있을지어다 아멘
내가 속히 오리니
예수님은 요한에게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가 행한 대로 갚아 주리라"고 약속 하셨습니다.여기서 '속히'란 단어는 '반드시' 혹은 '갑자기' 라는 뜻입니다.그리고 이어서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고 선언하심으로 이 약속을 확증하고 있습니다.예수님은 반드시 다시 오십니다.그리고 우리가 행한 행위에 대해 반드시 갚아주실 것입니다.성도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예수님을 바르게 믿는 것이고 그 믿음을 지키기 위해 선한 싸움을 싸우는 것입니다.예수님께서 다시 오시는 날은 성 안에 들어갈 자와 성 밖에 있을 자가 구분되는 날입니다.성 안에 들어가 생명나무로 나아갈 수 있는 자는 자기 두루마리를 빠는 자입니다.그러나 성 밖 바같 어두운데 있을 자는 개들과 점술가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숭배자들과 거짓말을 좋아하고 지어내는 자들입니다.그러나 이 말씀은 성도가 칭의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자기 두루마리를 빠는 거룩한 삶에 진력해야 함을 잘 보여줍니다.
성령과 신부의 초청
예수님은 지금까지 요한에게 계시된 모든 환상은 당신께서 교회를 위해 자기의 사자를 보내어 증언한 내용이라고 보증하고 있습니다.그러면서 당신을 다윗의 뿌리(근원)이신 참 하나님이요 동시에 다윗의 자손으로 성육신하신 참 인간이며 어둠의 끝을 알리는 광명한 새벽 별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그러자 성령님과 신부인 천상의 교회도 계시를 통해 전해진 이 놀라운 생명수의 축복에 모든 성도가 참여하라고 초청하고 있습니다.이 생명수는 값이 없습니다.왜냐하면 십자가에서 치르신 예수님의 대속의 죽음을 통해 생명수의 값을 다 지불하셨기 때문입니다..이것이 바로 우리가 가진 복음이며 우리가 힘써 널리 전할 복음입니다.그러나 이 두루마리의 말씀을 듣는 모든 자에게는 엄중한 경고가 주어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 책의 예언 외에 더 하는 자에게는 기록된 모든 재앙들이 더해질 것이고 이 예언의 말씀 중 하나라도 제하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린다는 것입니다.요한 계시록에 기록된 모든 계시의 주인이신 예수님은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당싱의 재림에 대하여 약속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이 계시의 전달자인 요한은 "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로 화답하고 있습니다.요한의 고백은 오늘날 모든 성도들의 고백이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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